이성일
[이성일의 콜드체인로드] “새벽배송, 왜 수도권에서만 하나요?”
INSIGHT by 이성일글. 이성일 마켓컬리 로지스틱스 리더 과거 소비자들은 ‘식료품은 눈으로 보고 사야한다’고 생각했다. 식료품 시장의 ‘이커머스화’가 가장 느리게 진행된 것은 이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시장이 요구하는 B2C 영역의 콜드체인의 발전 속도 역...
2017년 09월 01일[이성일의 콜드체인로드] "EPS 대안 찾아라", 마켓컬리 에코박스 탄생기
INSIGHT by 이성일환경오염 주범 스티로폼(EPS) 대안 찾아서 장기적 무형의 가치에 중점 두는 기업철학이 종이박스 도입 가능케 해 글. 이성일 마켓컬리 로지스틱스 리더 온라인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포장재와 관련된 고민을 ...
2017년 07월 24일물류가 인력난에 시달리는 세 가지 이유
INSIGHT by 이성일기술혁명이 물류 일자리를 줄일 것이라는 데 반대하는 이유 기술개발 패러다임, 비용절감에서 근로자 편의 향상으로 바뀌어야 글. 이성일 마켓컬리 로지스틱스 리더 지난 5월엔 특히 연휴가 길었다. 더구나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이 시기가 되...
2017년 07월 05일[이성일의 콜드체인로드]새벽배송엔 언제쯤 ‘새벽’이 올까
INSIGHT by 이성일대리점방식부터 3PL과 결합한 방식까지, 새벽배송의 역사 부족한 신선식품 전문 3PL…갈 길 먼 새벽배송 글. 이성일 마켓컬리 로지스틱스 리더 뜨는 새벽배송, 불붙은 원조논쟁 온라인 식품 커머스 사이에서 ‘새벽배송’ 문화가 확산되고 있...
2017년 05월 29일[이성일의 콜드체인로드] 이마트에게 배운다 '풀필먼트 남겨진 과제는'
INSIGHT by 이성일이커머스의 경쟁력으로 떠오른 풀필먼트센터, 이마트몰 센터의 강점은 회차배송·센터분할·회수형부자재·DPS 등 남겨진 과제 글. 이성일 마켓컬리 로지스틱스 리더 이마트몰은 신세계 이마트(E-mart)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마트몰은 고객과...
2017년 04월 16일물.알.못의 샛별배송 탄생비화
INSIGHT by 이성일글. 이성일 마켓컬리 로지스틱스 리더 / 정리. 임예리 기자 “물류는 상품 그 자체다” 필자가 수도권 새벽배송 업체 데일리쿨을 운영하고 있던 어느 날, 지인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중요한 일로 소개해줄 사람이 있다는 것이었다. 필자는...
2017년 03월 31일[이성일의 콜드체인로드] 신선식품에 도전장 내민 (구)소셜3社, '콜드체인'의 숙제
INSIGHT by 이성일소셜커머스, '온라인 신선식품'으로 대형마트 3사에 도전장 콜드체인 관점에서 바라본 소셜커머스 3인방의 숙제 글. 이성일 마켓컬리 로지스틱스리더 / 정리. 임예리 기자 Idea in Brief 2017년, 식선식품 시장이 이커머스(E-...
2017년 02월 22일[이성일의 콜드체인로드] 신선식품 이커머스, '정기배송'만이 능사인가
INSIGHT by 이성일- 신선식품 온라인 판매의 성장을 이끈 정기배송(Subscription), 맞닥뜨린 한계- 정기배송의 허와실, '소비자 측면의 불편'과 '벗어나지 못하는 HMR 상품군'- 정기배송의 대안 '매입후 판매방식', 전체 식품군을 취급하기 위...
2017년 01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