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미들마일에 ‘자동배차’가 필수인 이유 – 이인규 로지스퀘어 CTO-①

INSIGHT by 콘텐츠팀

이인규 로지스퀘어 CTO는 지금으로부터 약 4년전, 2018년에 물류업계에 처음으로 발을 들였다. 이전 20년의 커리어는 모두 게임업계에서 보냈다. NHN 등에서 기술 개발에 매진해 오던 중 AI와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이 빠르게 성...

#로지스랩 #MMP #CTO #로지스퀘어 #미들마일

2022년 11월 28일

미들마일 시장의 현재와 미래 - 김병록 로지스퀘어 대표이사 인터뷰②

INSIGHT by 콘텐츠팀

Q. 그렇다면 로지스퀘어, 그리고 김병록 대표가 생각하는 미들마일 모빌리티란 무엇인가 기존 택배, 간선운송, 수출입 물류와 같은 방식으로 구분되던 운송 영역이 사용자 접점 확대에 따라 모빌리티 영역으로 재편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라스트...

#김병록 #로지스퀘어 #미들마일

2022년 11월 23일

미들마일 시장의 현재와 미래 - 김병록 로지스퀘어 대표이사 인터뷰①

INSIGHT by 콘텐츠팀

로지스퀘어는 연간 화물처리 물동량 70만건 이상의 직접 운송실행사다. 큰 규모를 갖춘 내륙운송 전문 기업으로서 직접 TMS를 개발하는 한편 ‘카고페이’ 등 공급망금융 사업에도 적극적이다. 최근에는 화물차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합작법인을 ...

#김병록 #로지스퀘어 #미들마일

2022년 11월 22일

SCM Fair 2021 인사이드③ – 모션투에이아이

INSIGHT by 배수빈 기자

SCM Fair 2021 인사이드③ – 모션투에이아이 [SCM Fair 2021]은 공급망 관리에 주목하는 기업들을 위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 분야 B2B 전문 전시회로 킨텍스에서 지난 10월 6일부터 사...

#SCM #모션투에이아이 #물류스타트업 #SCM_Fair

2021년 10월 29일

SCM Fair 2021 인사이드① – 밸류링크유

INSIGHT by 배수빈 기자

SCM Fair 2021 인사이드① – 밸류링크유 [SCM Fair 2021]은 공급망 관리에 주목하는 기업들을 위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 분야 B2B 전문 전시회로 킨텍스에서 지난 10월 6일부터 사흘간...

#SCM_인사이드 #SCM_Fair_2021 #밸류링크유

2021년 10월 25일

새벽배송 : 박스와 언택트 비즈, 고객의 자존심을 세우다

INSIGHT by 이강대

<이전 시리즈> ① 코로나19 이후, 새벽배송시장의 합종연횡(合從連橫) : 박스와 데이터 전쟁의 서막 ② 새벽배송 : 데이터는 배송박스를 타고 언택트와 친환경 비즈로 ③ 새벽배송 : 친환경 박스, 네가 거기서 왜 나와? 시리...

혁신 비즈니스모델 X박스 언택트 비즈니스 새벽배송 데이터

2020년 11월 30일

새벽배송 : 친환경 박스, 네가 거기서 왜 나와?

INSIGHT by 이강대

<이전 시리즈> ① 코로나19 이후, 새벽배송시장의 합종연횡(合從連橫) : 박스와 데이터 전쟁의 서막 ② 새벽배송 : 데이터는 배송박스를 타고 언택트와 친환경 비즈로 친환경박스의 한계, “박스는 본질적으로 친환경적이지 않다”...

언택트 코로나 비즈모델 니즈 배송 새벽배송 데이터 박스

2020년 08월 21일

새벽배송 : 데이터는 배송박스를 타고 언택트와 친환경 비즈로

INSIGHT by 이강대

오프라인 채널의 DT 위해 필요한 것? 당연 '오프라인 데이터' 오프라인 데이터가 가리키는 소비자 니즈, 간명한 비즈모델의 초석 "패러다임을 전환하라" 박스의 주기능은 포장 아닌 '데이터 생성' 글. 이강대 연세대학교 과학기술대학 교수...

패러다임 비즈모델 니즈 배송 데이터 박스

2020년 07월 23일

코로나19 이후, 새벽배송시장의 합종연횡(合從連橫) : 박스와 데이터 전쟁의 서막

INSIGHT by 이강대

코로나19 이후의 배송, 속도 이상의 경쟁력 필요할 것 소비자-기업의 접점, '박스' 데이터가 가진 가능성 "박스 패러다임 전환이 새벽배송 ‘생존 인프라’ 될 것" 글. 이강대 연세대학교 과학기술대학 교수 코로나19가 세기적인 영향을 ...

비즈니스 새벽배송 코로나19 데이터 박스

2020년 07월 03일

[Be a Demand Planner ③] "모든 수요가 이익은 아니다" 수요에 존재하는 우선순위

INSIGHT by 유박사

글. 유박사 SCM 칼럼니스트 김 과장(영업팀): 신규 고객사로부터 A제품 1만 개를 고객 요청일(12월 15일)에 맞춰 공급해야 합니다. 납기일이 다가오는데 유관부서에서는 왜 아직 대응이 더딜까요? 유 차장(생산팀장): 현재 당월 고...

디맨드플래너 프로세스 수요관리 수요예측 수요

2020년 06월 18일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