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편집장
[김편의 살롱드물류] 마켓컬리 광고 속 전지현이 말하는 요즘 신선식품 배송은
CAST by 김철민 편집장글. 김철민 CLO 기자 소비자의 감정과 생활 변화를 관찰하는 자세 필요 온라인 Biz가 고도화 될수록 오프라인 역할 뜨는 이유 “마트와 작별하고 새벽배송. 예민한 먹거리도 새벽배송. 농장에서 하루만에 새벽배송. 퀄리티 있게 새벽배송....
2019년 01월 16일[김편의 살롱드물류] 카카오T는 Taxi 아닌 Transportation
CAST by 김철민 편집장글. 김철민 CLO 기자 유통과 물류의 경계가 사라지듯 교통과 물류의 영역이 붕괴한다 네이버와 카카오. 한국을 대표하는 두 IT기업에겐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우리 생활 전반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2019년 01월 11일[김편의 살롱드물류] 모빌리티 시장은 왜 물류를 넘볼까
CAST by 김철민 편집장전자상거래는 결코 오프라인 영역을 점령하지 못할 것이라고 했던 예상이 비껴간 것처럼, 모빌리티 시대에 와서도 온라인을 맞이한 소비자의 ‘축적된 경험’이 또 다시 사업 성공의 관전 요소가 되고 있다. 마치 택배 서비스의 문제가 판매회사(...
2019년 01월 10일[김편의 살롱드물류] 물류로 생활이 바뀔 수 있을까
CAST by 김철민 편집장물류의 세계화는 물리적 세계화로 물류의 생활화는 소비자 직접 의뢰(Direct-To-Consumer·DTC)로부터 글. 김철민 CLO 기자 “요즘 물류시장은 좀 어때요?” 얼마 전 IT업계 CEO 한 분이 제게 이런 질문을 던졌습니다....
2019년 01월 09일[김편의 살롱드물류] 마법 같은 물류 뒤에 숨은 불법, 산타를 고발합니다(下)
CAST by 김철민 편집장[김편의 살롱드물류] 크리스마스의 마법, 위대한 물류인 산타클로스(上) 마법 같은 물류 뒤에 숨은 불법. 산타를 고발합니다(下) 글. 김철민 기자 2019년 물류 키워드는 ‘공.이.모’ 공유경제: 일반인과 대중교통이 산타의 일을 도울수...
2018년 12월 21일쿠팡이츠 베일 벗겨보니, 내년 3월 출시 예정
CAST by 김철민 편집장식음료 배달 시장 나선 쿠팡 쿠팡이츠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우버이츠 일반인 배송) × 로켓배송 속도와 친절함 글. 김철민 CLO 기자 쿠팡이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Coupang Eats)’를 내년 3월께 선보인다. 본지가 입수한 ...
2018년 12월 19일[김편의 살롱드물류] 크리스마스의 마법, 위대한 택배 산타클로스 (上)
CAST by 김철민 편집장[김편의 살롱드물류] 크리스마스의 마법, 위대한 물류인 산타클로스 (上) 마법 같은 물류 뒤에 숨은 불법. 산타를 고발합니다 (下) 글. CLO 김철민 기자 Viewpoinit. 12월 24일 자정부터 25일 새벽까지, 단 하룻밤. 전...
2018년 12월 16일[김편의 살롱드물류] '검색왕 구글, 내일은 물류왕' 6년전 기사를 다시 꺼내며
CAST by 김철민 편집장[김편의 살롱드물류] 구글이 물류기업이냐고? 질문이 잘못됐잖아! 글. CLO 김철민 기자 10년전 이맘때쯤 일입니다. 필자가 모 일간지에서 쫓겨나듯 도망 나와 1년 동안 밤에는 대리기사로, 낮에는 블로거(김편의 SCL리뷰)로 지내던 시...
2018년 11월 23일[김편의 살롱드물류] 자율차는 대중교통과 화물운송 지형을 어떻게 바꾸는가
CAST by 김철민 편집장[김편의 살롱드물류] 차량공유에서 '승차공유(Ride Sharing)' 시대로의 전환 자율차 서비스 영역은 사람보다 화물에 더 빠르게 확장될 것 글. CLO 김철민 기자 <viewpoinit.> 첫째, 구글 자율차 ‘웨이모’...
2018년 11월 16일[김편의 살롱드물류] 물류로 돈번다는 아마존 ‘풀필먼트로 본 규모의 경제’
CAST by 김철민 편집장[김편의 살롱드물류] 아마존이 말하는 풀필먼트로 연결되는 ‘규모의 경제’란 배송, 보관, 반품 등 물류는 왜 모두 FBA로 통(通)하는가 <viewpoint.> 첫째, 아마존이 발표한 ‘D2C’ 전략은 무엇인가. 둘째, 아마...
2018년 11월 0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