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일
Door to Door의 시대에서 Anywhere to Anywhere의 시대로
INSIGHT by 전광일* 해당 기사는 CLO 통권 62호(7-8월호)에 게재된 기사를 일부 발췌했습니다 Door to Door의 시대에서 Anywhere to Anywhere의 시대로 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물류팀장 Who? 전광일 11번가 물류팀...
2015년 09월 12일전자상거래 물류 시스템 ‘중간 단계’가 필요할 때
INSIGHT by 전광일전자상거래 물류 시스템 ‘중간 단계’가 필요할 때 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Idea in brief ASP WMS는 소프트웨어를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지 않고 일정한 요금을 받고 인터넷을 통해 임대해 주는 서비스다. 저...
2015년 06월 19일“전자상거래 시장의 롱테일 잡아라”
CAST by 전광일마이크로 센터가 필요한 이유 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전자상거래 산업의 성장은 다른 여러 분야의 산업들의 전자상거래 분야에 대한 관심을 동반하였다. 오프라인 중심의 유통업체들이 온라인 유통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2015년 05월 15일빠른 배송 이전에 ‘안전한 배송’, 이제는 ‘포장’이다.
INSIGHT by 전광일글 . 전광일 SK 플래닛 11 번가 SCM 팀장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세상이다. 이렇게 디지털화가 일반화된 세상에 최근 재밌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아날로그 음악의 상징인 LP(Long Playi...
2015년 05월 14일전자상거래 물류에 도전하라! 지금이 기회이다
INSIGHT by 전광일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필자가 지난해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이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전자상거래 물류는 오프라인 물류와 어떻게 다른가요?”였고, 다른 하나는 “전자상거래 물류 경력자 소개 좀 시켜주세요.”라는 말...
2015년 03월 06일국경 허문 소비, CBT on E-commerce의 도전장
INSIGHT by 전광일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바야흐로 직구의 시대다. 외국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직접 해외로 나가서 면세점이나 해외 할인매장을 방문, 구매하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한국에 있는 우리 집에서 몇 번의 클릭으로 해외 유명 ...
2015년 02월 09일고객 접점이 바뀌고 있다
CAST by 전광일글. 전광일(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오프라인 유통 물류의 흐름을 살펴보면 생산 -> 총판 -> 도매 -> 소매 물류센터 -> 소매점 ( 마트 또는 백화점)으로 흘러가고 물류의 흐름 단위도 각각의 유통 센터...
2014년 11월 08일물류센터 내 개인정보가 술술 샌다
INSIGHT by 전광일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얼마 전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다. 이를 지켜보면서 전자상거래 물류 관점에서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생각을 해봤다. 왜냐하면 개인정보를 가장 많이 ...
2014년 09월 19일[전광일의 이커머스개론] e커머스 제2전성기“먹거리 전쟁”
INSIGHT by 전광일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음·식료품과 농수산물 등 판매 성장이 눈에 띈다. 이 때문에 e커머스 업체들은 먹거리 카테고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과 제휴를 통해 매출 확보에 집중하고 ...
2014년 07월 18일[전광일의 이커머스개론] 전자상거래 모바일 메신저 쟁탈전
INSIGHT by 전광일전자상거래 ‘모바일 메신저’ 쟁탈전 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물류팀장 모바일 메신저가 전자상거래 업계 지각 변동의 핵으로 떠올랐다. 2009년 스마트폰이 본격 보급되면서 공짜 문자 서비스로 관심을 모았던 카카오톡, 와츠앱, 마이...
2014년 07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