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한 문장'은 매주 CLO에서 발행한 기사 중 가장 매력적인 문장을 뽑습니다.
각 문장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_ 엄지용 기자, [누군가의 풀필먼트] 풀필먼트에 대한 불편한 진실
풀필먼트는 오래전부터 있었다?
단순히 ‘주문처리’를 넘어서 ‘부가가치물류’를 만드는 서비스, 그것이 풀필먼트이다.
_ 양석훈 기자, [누군가의 풀필먼트] 3色 풀필먼트, 그들이 만드는 부가가치
마이창고, 두손컴퍼니, 아워박스. 이들은 각각 풀필먼트란 이름을 내걸고 사업을 하고 있다. .
이들이 생각하는 풀필먼트란 무엇이고, 그들이 만들어내는 가치는 무엇일까?
_ 엄지용 기자, [누군가의 풀필먼트] 2色, 글로벌과 동대문을 넘본 풀필먼트
크로스보더 물류업체와 마켓플레이스 사업자가 풀필먼트 사업을 시작했다!
이들의 변화는 무엇 때문이며, 풀필먼트를 통해 무엇을 얻고자 하는가?
_ 엄지용 기자, [현장 견학기] 일본 물류센터에서 배운 것
일본의 물류센터에는 한국에 없는 것들이 있다?
직접 일본의 물류센터를 가서 한국에 없는 '설비'와 '인식'에 대해 알아본다.
셀러는 기본적으로 많은 소비자를 만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주문부터 배송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파트너를 만나는 게 중요하다. 라자다의 강점이 여기에 있다.
_ 임예리 기자, 라자다를 통해 엿본 요지경 속 동남아
신흥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
그 중에서 동남아 시장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동남아의 대표적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자다(Lazada)에게 동남아 시장에 대해 물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