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공룡들 ‘라스트원마일(last one mile)’ 경쟁
아마존·이베이·구글 등 미국의 대표적인 IT기업이 자체배송 실험 등 물류사업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이들 업체들은 당일배송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게 목적일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서비스지만, 미국에서는 물리적인 거리 때문에 쉽지 않다.
글로벌 온라인 유통공룡들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향하는 이용자들을 당일배송으로 더 끌어들일 수 있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 PDF 전문보기 유료서비스(문의 이지영 대리, 02 3789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