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X 한진,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by 신승윤 기자

2020년 09월 15일

예비창업자, 대학생,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 대상, 9/14일부터 11/6일까지 접수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700만원 등 10개팀에 상금 수여

입상팀에게는 테스트베드 제공, 투자유치 연계, 인큐베이팅 지원 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14일부터 ‘2020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진이 물류∙택배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도입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다.

한진은 공모전 주관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물류∙택배 분야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진과 함께 지난 7월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에 참여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사로, 인하대학교, 투자사 5곳, 엑셀러레이터 3곳, 국토교통부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공모분야는 ▲Last Mile Delivery 혁신 모델 ▲AI, 빅데이터, IoT 융합 기반의 스마트물류 ▲항공∙해운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 적용 ▲E-commerce 대응 물류 플랫폼 비즈니스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 대학생 또는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다.

참가팀 중 대상 1팀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1팀은 700만원, 우수상 3팀은 각 500만원, 장려상 5팀은 각 200만원씩, 10개팀에게 주관사 명의 참여상과 총 상금 4200만원을 수여한다.

입상팀에게는 한진의 물류∙택배 사업과 연계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연계와 인큐베이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지정하여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준다. 대학생의 경우, ㈜한진 입사지원 시 가점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9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결과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산업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물류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진은 대외 공모전 외에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제도를 도입하여 우수 제안에 대해 사업비 지원 및 엑셀러레이터 코칭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