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스위스로그 유통물류사업부 대표 인터뷰] 인간과 로봇이 상생하는 물류세상

by 김철민 편집장

2014년 04월 09일

스위스로그 유통·물류사업부 Joe Doering 대표 인터뷰

인간과 로봇이 상생하는 물류세상

로봇은 미래 물류를 바꿀 3가지 기술 중 하나이다. 세계적인 석학 MIT 앤드류 맥아피(Andrew McAfee) 교수는 미래 물류를 바꿀 이슈로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그리고 ‘로봇’을 꼽았다. 점차 노령화되는 인류를 도와 로봇이 물품을 옮기고, 정리하는 완전 자동화된 물류세상은 더 이상 영화 속에나 나올 법한 풍경들이 아니다.

해외 이야기만은 아니다. 국내에서도 오는 11월에 로봇을 이용한 완전자동화 창고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세계 5위의 물류자동화 설비업체인 스위스로그는 국내 대기업 몇 곳과 로봇을 이용한 최첨단 물류자동화설비 구축을 진행 중에 있다. 미래 물류의 환경변화에 있어 로봇은 어떤 의미일까. 이달 한국을 방문한 스위스로그 Joe Doering 대표를 만나 인간과 로봇이 만나 상생하는 물류 세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Joe Doering 대표는 본지와 인터뷰를 통해 “전 세계 물류현장 곳곳은 급속한 노령화로 로봇을 통한 대체 인력에 대한 수요를 찾고 있다”며 “인간중심적이며, 친환경적인, 그리고 지속적인 물류산업발전을 위해 앞으로 인간과 로봇이 상생할 수 있는 전략을 찾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CLO 4월호에서?Joe Doering 대표와 나눈 이야기를 소개한다.

* 스위스로그: ?자동화 창고, 물류센터 및 식음료, 제약, 전자 제품 및 화학 생산 시설에 통합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Material Handing 분야 세계 5위의 글로벌 기업.??Wal-Mart, Target, dm, TJ Morris등 세계적 소매업체, Nestle, Absolut Vodka, Coca-Cola 등 식음료 업체, GlakoSmithKline, Pfizer, Baxter 등 글로벌 제약업체들은 물론 Loreal, Gillette, P&G;, Canon, Logo등 다양한 고객사 보유

※ PDF 전문보기 유료서비스(문의 이지영 대리, 02 3789 2018)

CLO_본문_4_인터뷰-1 CLO_본문_4_인터뷰-2



김철민 편집장

Beyond me(dia), Beyond logistics
김철민의 SCL리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