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국토부, 물류를 통해 2만 5천개 일자리를 창출한다

by 박대헌 기자

2017년 12월 05일

물류개발

 

국토교통부는 오는 6일 물류시설개발 종합계획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물류시설개발 종합계획은 물류시설의 합리적 개발·배치 및 물류체계의 효율화 등을 위해 수립하는 5년 단위의 법정계획이다.

 

국토부는 교통연구원의 연구용역, 전문가 자문회의 및 지자체 의견 수렴 등을 거쳐, 향후 5년간(‘18-’22)의 물류시설 개발에 대한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계획을 마련했다.

 

이번 계획에서는 친환경안전 물류, 도시 생활물류, 물류복지, 미래형․첨단 물류 등의 핵심 키워드를 선정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기존 물류시설의 선진화 친환경ㆍ안전 물류체계 구축 도시 생활물류 기반시설 확충 물류복지 구현을 위한 기반 조성 물류시설의 공공성 강화 및 민간투자 유도 미래형 첨단 물류시설 개발ㆍ조성 글로벌 물류 연결망 역량 강화 등 7대 추진전략을 세웠다.  

 

국토부는 향후 계획이 확정시행되면 전자 상거래 활성화에 따른 생활물류 급증에 대응하여, 물류서비스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물류시설업 매출 연평균 10% 증가를 통해 물류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약 2만 5천여 개의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대헌 기자

좋은 콘텐츠는 발견되어야 한다.
페이스북브런치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