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옥션 모바일 상품판매량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가장 많이 팔려나간 상품군은 신선식품(1위), 기저귀/분유(2위), 가공식품(3위) 순으로 모바일 쇼핑이 생활 필수품 쇼핑 채널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취미-IT, 여성은 생필품-패션 모바일 쇼핑을 많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쇼핑객은 아웃도어(2위), 자동차(6위), 자전거-헬스(10위) 등 취미상품을 모바일에서 많이 샀다. 노트북-데스크탑(5위), 휴대폰(8위), TV(11위) 등 IT?가전제품도 상위에 올랐다. 반면 여성은 기저귀-분유(2위), 인테리어(5위), 출산유아(6위), 세제(7위), 침구(9위), 유아동의류(10위)가 상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매출의 30%을 넘어서면서 옥션에서는 31일까지 올해 모바일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모바일 대축제’를 연다. 한정수량으로 올 한해 옥션 모바일 특가코너인 ‘올킬’ 인기상품을 선정해 한 개 값에 두 개를 준다. 3일 ‘카렌듈라 내추럴크림’, 4일 ‘LG 블루투스 이어폰+터치펜’, 5일 ‘샤프란 섬유유연제’, 6일 ‘천지양 6년근 고려홍삼정골드’ 등이 이어진다. 1+1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에 오픈하며, 옥션 모바일 검색창에 ‘모바일대축제’를 검색하면 행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모바일 첫 구매 고객에는 CGV영화예매권, 컬쳐랜드 온라인상품권, CU 상품권을 반값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모바일 구매시 옥션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