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진, 고객 감동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도입

by 콘텐츠본부

2014년 10월 02일

한진은 택배 서비스를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차별화하기 위해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다고 2일에 밝혔다.

택배 영업소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는 고객가치 개선을 취한 서비스 항목을 선정하고 이에 대해 영업소가 수행 한 서비스 수준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일정 수준 이상이 적립되면 언제든지 수수료 등으로 전환하여 자체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한진은 전국의 한진택배 영업소와 소통과 신뢰를 더욱 더 강화하고 동반성장의 추진력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영업소에서 수행하는 집화 및 배송업무에 대해 일방적인 평가가 아닌 직원이 실천하고 고객이 감동하며 회사가 함께하는 전사적인 제도로 정착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이 밖에도 한진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택배서비스 가이드북‘을 활용해 다양한 방안을 현장에 적용하고 있고, 고객서비스센터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URL(Uniform Resource Locator) 자동전송 서비스’도 적용하고 있다. 통화량 급증으로 인한 전화 미연결 고객에게 URL을 자동 전송하며, 고객이 URL에 접속하면 고객서비스센터의 상담원과 1:1 문자 상담이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에 따르면, “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택배 영업소장 및 배송직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 마련에 초점을 맞추었다.”며, “앞으로도 일방적인 제도가 아닌 회사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