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TNT익스프레스, 해외배송 피해 걱정 끝! 완벽한 보상 약속

by 콘텐츠본부

2014년 07월 17일

TNT 익스프레스, 해외배송 피해 걱정 끝! 완벽한 보상 약속

‘TNT 보상확대 프로그램’-물품 금액과 배송 운임료까지 100% 보상

 

 

해외 직구를 통해 수입 브랜드 화장품을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자주 구입하는 직장인 A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다. 배송 받은 화장품의 유리 용기가 깨져 제품을 사용할 수 없게 된 것. 택배사에 보상 문의를 해도 만족할 만한 답변과 보상을 받을 수 없었고 구입비와 배송비만이 아까울 뿐이었다.

해외직구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한국소비자원의 조사에 따르면 10명중 4명이 이처럼 이용 중 “불만, 피해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한다. 주요 피해경험으로는 ▲제품불량, 파손 ▲배송지연, 오배송 ▲반품, 환불지연 및 거부로 분석됐다. 반면 피해에 대한 대책이나 보상 시스템은 미비한 실정이다.

글로벌 특송기업, TNT 익스프레스는 배송중 이러한 예기치 못한 손망실 발생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시킬 수 있는 ‘TNT 보상확대 프로그램’(TNT Enhanced Liability)을 최근 선보였다.

‘TNT 보상확대 프로그램’은 모든 익스프레스(Express)와 이코노미 익스프레스(Economy Express) 물품에 대해 적용되는 서비스다. 보상확대 프로그램을 적용할 경우, 배송물품의 파손 및 분실에 대해 송장 가격(Invoice Value) 전액 보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배송료 까지도 100%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손쉬운 가입절차와 환불 절차로 고객의 편리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클레임 처리 소요기간이 7일로, ‘TNT 일반보상’의 처리 소요기간에 비해 3분의 1로 줄어 고객들의 이용이 늘고 있다.

국내의 LED 간판 제작 업체의 경우, 최근 미국과 영국으로 LED 전광판을 발송하면서 파손이 우려되어 TNT의 보상확대 프로그램을 신청한 바 있다. 실제로 배송 도중 제품 일부가 손상되어 이 업체는 TNT로부터 물품가와 배송 운임료까지 전액을 보상 받을 수 있었다. 이 업체에 따르면 다른 배송업체는 보상 프로그램이 없는 곳도 많고 있어도 보상을 받기까지 기간이 오래 걸리는 반면, TNT는 서류접수에서부터 신청금액 전액 보상을 받기까지 빠른 처리와 완벽한 보상으로 ‘TNT 보상확대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보였다.

TNT 코리아의 김종철 대표이사는 “’TNT 보상확대 프로그램’은 확실한 전액 보상과 빠른 처리 소요기간이 특징”이라며 “특히 해외 배송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이나 손망실 우려가 있는 물품을 배송하는 고객들에게는 심적으로 안심할 수 있는 장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