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화물연대 "정부소유 화물차 증차 반대"

by 김철민 편집장

2011년 04월 17일

화물연대 "정부소유 공T/E 증차 반대"
간부 500여명 정종환 국토부 장관 면담 요청 시위

 

[운송신문=정규호기자] 화물연대 간부 500여명이 15일 과천정부청사 앞에서 "화물차량 공T/E 허용을 즉시 철회하라"며 시위를 벌였다.

이날 화물연대는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과 정식 면담 요청을 이유로 시위를 펼친 것으로 확인됐다.

 

 

화물연대 간부 한 관계자는 "본부와 지부를 비롯해 간부급 인사들로만 투쟁을 하러 나왔다"며 "하루 빨리 공T/E를 통한 화물차량 증차 허용을 즉시 철회하지 않을 경우 더 큰 결의를 보여 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 "현재 우리 측 본부장이 국토부 장관과의 면담을 요청한 상태"라며 "현재 시위를 하며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 물류산업과는 이에 대한 해결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이날 국토부 물류산업과 사무실은 과장을 비롯, 각 공무원들이 이번 시위에 대처하기 위해 기존 서류들을 제 검토 및 작성, 타 과 직원들과 회의를 진행하며 해결책을 모색중인 것으로 전했다.

 

 

물류산업과 관계자는 "현재 화물연대에서 국토해양부 장관과의 면담을 요청했다. 때문에 화물연대와 누가 협상을 할지 조율중이다"며 "자세한 내용은 일단 조율이 끝나봐야 나올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국토부 소식통에 따르면 "국토부는 현재 공T/E 허용 철회 보다는 공T/E 허용 정당성에 대해 초점을 맞춰 회의가 진행중 인것으로 보여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화물연대의 시위는 이 달초 '용달택배 번호판 양도양수 사업'체결이 발표된 이후 부터 예고됐다. 국토부 물류산업과는 부족한 택배차량을 충당하기 위해 택배기업과 용달연협회간 번호판 양도양수 사업을 체결했고, 이와 함게 우수물류기업에게 정부가 소유하고 있는 공T/E 번호판을 풀어주겠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하지만 공T/E 번호판을 풀어주겠다는 것은 화물업계 입장에서 봤을 땐 증차 허용과도 같은 것이기 때문에 화물연대가 이번 시위를 하게 된 배경을 마련하게 됐다.

**** 주간 운송신문은 월간 CLO의 자매지입니다. 양매체는 육해공 운송물류업 기사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운송신문 www.ktpress.co.kr / CLO www.4clo.net )

 



김철민 편집장

Beyond me(dia), Beyond logistics
김철민의 SCL리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