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콜로세움, 물류니즈 데이터 기반 물류트렌드 분석

by 콘텐츠팀

2023년 07월 27일

-‘콜로세움 로지스틱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3’ 발간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이 7월27일 물류업계의 트렌드 변화를 담은 ‘콜로세움 로지스틱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3’을 발간했다.

 
콜로세움은 국내·외 36개소로 구성된 물류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과 물성에 제한없는 온디맨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물류기업이다. 특히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에 맞춰 새로운 물류서비스를 개발하고 자체 통합 물류솔루션 ‘COLO’의 기능을 고도화하며 물류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콜로세움의 물류전문가 FD(Fulfillment Director)는 다양한 물성, 방식의 물류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막힘없는 물류를 지원하며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구현한다.  


이번 로지스틱스 트렌드 인사이트는 상반기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에 이어 두 번째 발간하는 정기 발행물로써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로서 다년간 축적한 물류니즈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는 물류업계의 트렌드와 이에 대한 콜로세움만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로지스틱스 트렌드 인사이트는 크게 △커스텀 스탠다드 물류 △특화생존 물류 △글로벌 보더리스, 초연결 물류 △수정가능한 최적화: 제로-리스크 물류 등으로 구성돼있다.

 
첫번째 주제인 ‘커스텀 스탠다드 물류’는 이커머스 시장 내 채널, 상품종류(SKU), 배송옵션 등이 날이 갈수록 다양해짐에 따라 복잡해지고 있는 물류니즈에 대한 물류업계의 대응방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특히 각 주제별 ‘COLOSSEUM Thread’를 통해 콜로세움의 물류전문가 FD(Fulfillment Director)의 물류현장의 실무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콜로세움의 로지스틱스 트렌드 인사이트는 콜로세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트렌드 인사이트는 콜로세움 공식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블로그-COLO LABS 내 게시글(https://tally.so/r/wveMRg)을 통해 신청, 무료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물류니즈가 다양해지고 세분화정도가 강해지고 있으며 제공범위 역시 국내를 넘어 세계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물류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물류환경 변화에 콜로세움만의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이번 로지스틱스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물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