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로지스올그룹 풀앳홈, 용인에 '공동 설치물류 센터' 오픈

by 고예찬 기자

2021년 10월 08일

로지스올그룹 풀앳홈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공동 설치물류 센터를 개소하고 9월 1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가전, 가구에 대한 통합설치물류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동 설치물류 센터는 연면적 12,744㎡ 규모로, 수도권은 물론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설치물류에 대해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대형가전∙가구의 배송 및 설치를 대행하는 단순 설치물류 서비스를 넘어, 상품의 A/S와 및 리퍼비시 작업 대행까지 함께 제공한다.

 

특히 생활가전, 헬스용품 등 규격화 된 상품 외에 매트리스, 소파, 인테리어 자재 등 비규격 품목에 대한 설치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별 노하우를 가진 시공팀을 운영해, 배송 및 설치 시 간단한 초도 불량에 대해 현장에서 바로 처리하여 반품 제품을 감소시킬 수 있다. 실시간 재고 연동을 통한 빠른 설치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사진1. 풀앳홈 용인 공동 설치물류 센터 내부 전경>

 

한편 풀앳홈은 3PL사업을 통한 제품 조달부터 고객 배송 및 설치, A/S 대행까지 물류운영 전 과정에 걸쳐 B2B2C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자체적인 물류 및 A/S 인프라를 가진 회사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수요가 높은 A/S 대행 및 불용재고 리퍼비시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갖춤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했다.

 

풀앳홈 관계자는 "풀앳홈 공동 설치물류 센터는 로지스올의 기존 B2B 기반 물류사업을 B2B2C 사업으로 확장하는 전초기지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상품을 유통하는 고객사들이 판매 및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판매 과정에 수반되는 물류 전 영역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