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로지스랩-㈜세아L&S, 차세대 화물운송 관리 시스템 구축 협력

by 이하린 기자

2021년 06월 25일


프레이트 테크(Freight Tech) 스타트업인 ㈜로지스랩(대표 김인석)은 종합 물류 및 철강 유통 전문업체인 ㈜세아L&S(대표 조윤삼)와 웹 기반의 통합 운송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구축되는 시스템은 ㈜세아L&S의 ERP 운송시스템에 ㈜로지스랩의 ‘카고매니저’ 솔루션을 연동하고, ㈜세아L&S의 고객, 협력사, 운송기사에게 운송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운송관리 시스템이다.

 

양사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 자동화를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화주 및 화주 고객사에 화물운송 정보 제공 ▲실시간 운송 진행 정보 제공을 통한 디지털 사용자 경험 강화 ▲웹 운송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협력업체에 대한 체계적 관리 ▲양사간 시스템 연동을 포함한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로지스랩 김인석 대표는 “디지털 화물운송 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 확장성 확보와 데이터 기반 운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구축형 카고매니저' 시스템 도입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시스템 활용 및 개선을 통해 디지털 물류 경쟁력 강화와 운송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들마일 화물운송 분야의 IT스타트업인 로지스랩은 B2B 화물운송 시장의 선두적인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최근 SK에너지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운송‧주선사용 운송관리 시스템 ‘카고매니저(CargoManager)’, AI‧데이터 기반 정산 자동화 시스템 ‘빌매니저(BillManager)’와 운송료 통합결제 플랫폼 ‘카고페이(CargoPay)’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