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석기 KOTRA 중소중견기업 본부장(왼쪽)과 남영수 밸류링크유 대표(오른쪽)
지난 26일, 해운물류 플랫폼 밸류링크유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온라인 물류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양사는 국내 수출 니즈가 있는 중소화주들이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국제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라 밝혔다.
향후 KOTRA 홈페이지에 공개될 원터치 연결 기능은 밸류링크유 플랫폼으로 직접 연결돼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도울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쳐 3월 중순부터 본격 개시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1월 설립된 밸류링크유는 해운물류 플랫폼으로서 온‧오프라인, 해상운송과 항공운송을 포함한 복합운송, 트레이딩과 카고 트래킹, 물류컨설팅, EDI 서비스, 지식정보 등 국제물류 업무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를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밸류링크유는 설립부터 지금까지 지난 1년간 KOTRA, 해양진흥공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주관한 각종 경진대회에 입상하였으며, KOTRA 외에 판토스, 남성해운 등과도 MOU를 체결해 해운물류 산업 참여자 간의 생생 및 효과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영수 밸류링크유 대표는 “기존 포워더나 상거래 중심의 플랫폼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향후 고객 모두에게 보다 안정적이면서 편리한, 새로운 수출입 업무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