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로지스타서밋2018, 페이스북 라이브로 ‘생중계’

by 김동준 기자

2018년 04월 16일

3년 연속 ‘완판’ 기록… “독자 보답 위해 키노트 발표 공개”

 

 

공급망물류 전문미디어 CLO가 개최하는 로지스타서밋2018(We Go, Mobility)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행사 당일 로지스타서밋 조직위원장인 민정웅 인하대 교수의 키노트스피치(모빌리티 혹은 이동성)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될 계획이다.

 

키노트스피치는 4월 18일 오전 9시 10분부터 약 30분가량 진행된다. 이번 로지스타서밋의 핵심 키워드인 ‘모빌리티(이동의 가치, 가치의 이동)’ 전반을 다루는 내용이 포함된다. 플랫폼(Platform Revolution), 흐름(Neo-Distribution), 기술(Technology in Motion)이라는 3개의 소주제를 관통하는 이야기도 함께 다뤄질 전망이다.

 

로지스타서밋 조직위 관계자는 “키노트스피치는 행사 전체 주제를 관통하는 핵심적인 내용이 포함될 예정”이라며 “행사 당일까지 발표 내용을 비공개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행사 당일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관련 인사이트를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키노트스피치 이후 진행되는 로지스타서밋 본 행사는 각각의 소주제에 맞춰 총 3개의 세션과 마무리 강연으로 이뤄진다. 첫 세션에서는 박상욱 우버이츠 한국총괄, 이동규 카카오모빌리티 실장,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가 연사로 나와 객체의 이동을 연결하는 ‘플랫폼’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박준모 아마존코리아 대표, 페트릭드쿠르시(Patrick de Courcy) 페이오니아 아태지역대표,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가 나서 화물과 돈의 흐름, 신선식품 등 특화 시장에서의 공유 트렌드 등을 논한다.

 

마지막 세션은 박일수 마스오토 대표, 박정훈 CJ미래경영연구원 수석, 김시우 ECM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가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 무인화와 모빌리티에 대한 기술 트렌드를 전달한다. 또한 모든 세션이 종료된 이후에는 강성주 우정사업본부 본부장의 마무리 강연(Wind-up Speech)이 이어진다.

 

김철민 CLO 편집장 겸 대표는 “콘텐츠를 믿어준 수많은 독자들 덕분에 CLO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로지스타서밋 키노트스피치의 온라인 생중계는 독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 말했다.

 

한편, 로지스타서밋2018 티켓은 16일 기준으로 완판 됐다. 앞서 판매된 얼리버드 티켓은 판매 6일 만에 매진된 바 있다.



김동준 기자

청와대 대변인실에서 인턴으로 일했다. 정치부/산업부 기자로도 일했다. 지금은 CLO에서 일하고 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