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DHL코리아, 글로벌 이커머스 세미나 열어

by 신준혁 기자

2018년 03월 29일

DHL코리아가 ‘DHL 글로벌 이커머스 세미나’ 를 4월 17일 개최한다

 

DHL코리아는 국내 쇼핑몰 및 유통 사업자들의 해외 이커머스 시장 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세미나에서 이커머스 매니저를 포함한 각 분야 전문가들은 해외 물류, 해외 마케팅, B2C 해외 수출에 대한 정부 지원책 등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제공한다.

 

DHL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DHL의 B2C 배송 솔루션 ‘온 디맨드 딜리버리(On Demand Delivery, 이하 ODD)’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ODD 서비스는 수취인이 배송 일정과 장소를 직접 변경할 수 있는 B2C 배송 솔루션으로 현재 미국, 호주, 일본,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100여개 국 이상에서 서비스 중이다.

 

발송인이 물품을 발송할 때 ODD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취인은 문자 또는 이메일로 제공되는 링크에 접속해 여섯 가지 배송 옵션 △배송일정변경 △배송주소변경 △수령확인서명릴리스 △이웃에게 맡기기 △DHL 서비스포인트 또는 DHL 무인보관함에서 수령 △장기부재중배송보류 등을 편의에 따라 선택 및 변경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수취인은 실시간으로 배송 진행 상황을 문자로 받아볼 수도 있다.

 

한병구 DHL코리아 대표는 "해외 배송은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이자, 성공을 결정짓는 열쇠다"며 "배송은 소비자가 만나는 최종 접점인 동시 유일한 물리적 접점으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신준혁 기자

시류(時流)와 물류(物流). 흐름을 읽습니다. 인스타그램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