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마이창고, '마이창고 프레시' 론칭

by 엄지용 기자

2016년 12월 05일

AJ토탈 처인 냉장창고(사진제공= 마이창고)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물류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창고가 창고업체 AJ토탈과 제휴하여 냉장/냉동 전문 물류 서비스 ‘마이창고 프레시’를 론칭한다.

 

마이창고는 영업과 마케팅, 정산 및 시스템 운영을 맡고, AJ토탈은 인력 관리와 배송 대행 등 물류센터 운영을 맡는 방식이다. AJ토탈은 수도권 4개의 냉장/냉동창고를 운영중인 업체다.

 

마이창고 프레시는 특히 전자상거래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임을 강조한다. 마이창고에 따르면 풀필먼트는 전자상거래에서 주문을 받아 택배포장 후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하기 전까지 물류 프로세스를 일컫는 용어로, 전자상거래에서 가장 까다롭고 핵심적인 서비스 중 하나라는 설명이다.

 

조현만 AJ토탈 대표는 “기존 대형물량 위주의 보관형 창고사업에서, ‘마이창고 프레시´ 업무 제휴를 시작으로 물류센터형 창고사업으로 확장하게 됐다”면서 “온라인 유통 물류에 필수적인 창고관리 시스템을 직접 개발하고 수년간전자상거래 풀필먼트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마이창고와 협력해 국내 최초의 냉장/냉동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손민재 마이창고 대표는 “그간 냉장/냉동 관련 풀필먼트의 수요는 많았으나, 좋은 파트너와 물류센터를 찾지 못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었다”면서 “앞으로 날로 커지는 냉장/냉동 온라인 유통에 필수적인 원스톱 물류 서비스를 완성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마이창고가 대체 뭐하는 업체인가 궁금하다면...

창고계 우버를 꿈꾸다. 클라우드 창고 시스템 ´마이창고´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