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고고밴, 알리바바 등으로부터 시리즈C 투자유치

by 엄지용 기자

2016년 06월 05일

 
고고밴이 기존 투자자들을 비롯한 알리바바(Alibaba Hong Kong Entrepreneurs Fund), 싱가포르프레스홀딩스(Singapore Press Holdings), 싱가포르 호퉁인베스트먼트(Hotung Investment Holdings)의 참여를 통해 사모펀드 뉴호라이즌캐피탈(New Horizon Capital)이 주도하는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
 
2013년 7월에 설립된 고고밴은 홍콩, 싱가포르, 대한민국 및 인도 지역을 비롯한 총 13개 도시로 활동 범위를 확장해왔다. 현재 고고밴은 2백만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 횟수와 15만여 명으로 구성된 배송 기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총 2천만 건 이상의 주문을 처리해 왔으며 그 총 거래 가격은 2억 달러를 웃돈다는 것이 고고밴측의 설명이다.
 
고고밴은 이번 투자금을 모바일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품과 기술을 심화 개발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고고밴의 제품 중 하나인 고고엔터프라이즈(GoGoEnterprise)는 지능형 배송 관리 플랫폼으로, 주문 관리, 경로 최적화, 실시간 추적, 즉시 배송 확인 등의 기능을 통해 기업에게 예약 및 온디맨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사용자들은 고고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인근 수천 여 대의 물류 공급자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적화된 배송 경로를 생성할 수 있다.
 
스티븐 램 고고밴 CEO는 “이번 시리즈C 펀딩을 통해 개인 온라인 소매업자부터 물류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다국적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물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당사 제품 범위를 더욱 개선할 것”이라며 “고고밴의 사명은 모든 배송 절차에 빅데이터 물류 분석 등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비용을 최적화하고 물류 업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LaaS(Logistics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물류)를 구축하는 것”이라 전했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