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허니비즈 - 와이더스 의료관광 편의서비스 협약

by 엄지용 기자

2015년 12월 03일

 
허니비즈와 와이더스 코리아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환자를 대상으로 한 컨시어지 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와이더스 코리아는 아랍에미레이트 정부 송출환자, 중동 국영 보험사 송출환자, 아랍에미레이트 원자력공사 임직원, 해외 항공사 임직원 및 러시아 · 중국 환자를 대상으로 (주)허니비즈의 O2O(online to offline)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허니비즈의 O2O 생활편의 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국인 중심에서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된다. 서비스는 외국인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음식 배달, 의약품 및 의료기기 구매, 장기 체류자를 대상으로 한 쓰레기 배출 및 청소대행, 휴대폰 구매, 세탁, 물품구매 등을 포함한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가 포함되며, 와이더스 코리아는 언어별 24시간 컨시어지 콜 센터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식에서 허니비즈 윤문진 대표는 "수년동안 국내 이용자에게 수십만건 이상 제공하여 검증된 띵동의 서비스를 외국인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데 큰 의미를 둔다"며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큰 자신감을 나타냈다.
 
와이더스 코리아의 이정주 대표는 “의료관광 시장의 성장에 따라 비의료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허니비즈의 O2O 생활편의 서비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와이더스에서 관리하는 월 평균 400여명의 외국인 환자에게 컨시어지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내년 1월부터 한국을 찾은 외국인 환자에게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엄지용 기자

널리 퍼진 물류 안에서 깊이를 만들고 싶습니다. [관심분야= 스타트업, 라스트마일, 커머스, 플랫폼, O2O]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