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범한판토스, 대표이사에 최원혁 부사장 선임

by 김정현 기자

2015년 11월 30일

 

LG그룹 물류회사인 범한판토스 정기 임원인사에서 범한판토스 최원혁 부사장이(55·사진)이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됐다.

 

최원혁 대표는 CJ대한통운 출신의 국제 물류 전문가로 범한판토스가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8월 국내외 사업운영을 총괄하는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했다. 3개월 만에 대표이사로 발탁된 최 신임 대표는 2015년 6월까지 CJ대한통운 글로벌 부사장으로 해외사업을 이끌었으며 30여 년간 해외 물류, 포워딩, 3PL 및 IT통합 프로젝트 업무 등을 담당했다.

 

범한판토스 관계자는 “30여년간 물류 한 분야에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최원혁 부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함으로써 범한판토스의 성장 전략 추진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LG상사에 인수된 수출입물류 전문기업 범한판토스가 지난 달에는 LG전자 물류 자회사인 하이로지스틱스를 인수함으로써 기존 항공, 해운 물류사업에 하이로지스틱스의 육상 물류 경쟁력을 더해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토대를 갖췄다.

 

범한판토스 관계자는, “최원혁 신임 대표가 하이로지스틱스 인수에 따른 확대된 해외 거점을(범한판토스 191개, 하이로지스틱스 120개) 바탕으로 글로벌 영업을 강화하고, 무엇보다 범한판토스가 전자, 철강, 화학,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의 2500여 개 글로벌 고객사를 거래하면서 쌓아온 국제물류 경쟁력에 하이로지스틱스의 강점인 공장 및 육상 물류 노하우를 접목해 신성장 사업 개발 및 해외 고객 확대에 집중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를 일신하고, 범한판토스와 하이로지스틱스의 시너지 효과 제고를 위해 조직을 안정적,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도 노력을 집중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정현 기자

Work hard, have fun, make a difference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