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현 기자

[글로벌 물류스타트업백서] 플렉스포트가 말하는 국제화물운송의 함정

CAST by 김정현 기자

글로벌 물류시장의 숙제, ‘가시성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 '플랫폼' 통해 분산된 정보를 한 곳에 모으다 글. 김정현 기자 국제물류시장에 흩뿌려진 정보들 포브스가 2016년 2월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국제물류 시장의 규모는 약 9조 달...

국제물류 포워딩 가시성 플렉스포트

2017년 04월 22일

택배업무 대행, ‘우리동네 택배방’ 찾으세요

CAST by 김정현 기자

1인가구·맞벌이가구 위한 택배수령 및 보관, 반품 서비스 제공 제휴 가맹점은 부가수입 창출 및 잠재고객 확보 가능 렌탈 및 대행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오렌지가든이 택배 대행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우리동네 택...

물류거점 오렌지가든 우리동네택배방 대행 택배방 택배 O2O

2017년 04월 18일

콜드체인에 자동화 더한 아워홈 물류센터 가보니

CAST by 김정현 기자

콜드체인 물류에 자동화 도입이 어려운 까닭은 아워홈 사례를 통해 본 식자재 물류 자동화의 가능성 ▲ 아워홈 동서울물류센터 전경 글. 김정현 기자 콜드체인 물류, 무엇이 다른가 2년 전 기자는 한 신선 물류센터를 방문한 적 있다. 자동화...

물류센터 자동화 아워홈 콜드체인

2017년 04월 18일

CLO-청물포, 물류 콘텐츠 함께 만든다

CAST by 김정현 기자

본지가 한국청년물류포럼과 ‘콘텐츠 공동제작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7일 체결했다. 한국청년물류포럼(이하 ‘청물포’)은 미래 물류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로 구성된 학생 물류 커뮤니티다. CLO와 한국청년물류포럼은 콘텐츠 ...

콘텐츠공동제작 MOU CLO 한국청년물류포럼

2017년 04월 17일

IT 스타트업 터보, 기술로 물류를 파괴하다

CAST by 김정현 기자

“우리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화물운송 시장에서 단 1%의 시장점유율이라도 장악한다고 가정해보라.” 우리는 이와 같은 말을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 종종 들을 수 있다. 하지만 말은 쉽다. 큰 목표를 갖고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

터보 IoT 스타트업 실리콘밸리 물류

2017년 04월 13일

하늘 위에 물류센터가 뜬다

CAST by 김정현 기자

무엇이 드론 택배 상용화를 가로막나 AFC부터 메가드론까지, 하늘을 정복하려는 아마존의 원대한 계획 글. 김정현 기자 2013년 아마존이 드론을 택배 배송에 활용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때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은 아마존이 스스...

제프베조스 메가드론 AFC 아마존 드론택배 드론

2017년 04월 12일

GS25 당일택배 "4시간에 OK"

CAST by 김정현 기자

GS25, ㈜핫라인퀵과 손잡고 ‘당일택배’ 시작 당일택배 접수 시 4시간~7시간 내 서울 지역 도착 ▲ 11일 GS25가 '당일택배' 서비스를 론칭했다. GS리테일의 자회사 CVSnet이 운영하는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가 배송업체 ㈜핫...

포스트박스 GS25 편의점택배 당일배송 택배

2017년 04월 11일

송인서적 부도로 드러난 공급망의 맨얼굴

CAST by 김정현 기자

복잡하게 뒤엉킨 출판 공급망, 총체적 난맥상 송인서적 반면교사 삼아…출판 물류프로세스 일원화 필요 글. 김정현 기자 송인서적 사태, 우리 출판업계의 현주소 “OECD 20위 국가 중 우리나라처럼 낙후된 출판 구조를 가진 나라는 없다.”...

투명성 공급망 출판물류 송인서적 물류

2017년 04월 07일

아리따움, “온오프라인 경계 지운다”

CAST by 김정현 기자

매장에서 주문하고 집에서 받아보는, ‘뷰티 딜리버리’ 온라인 주문 후 매장에서 픽업하는, ‘뷰티 테이크아웃’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이 O2O 플랫폼을 적용한 스마트 쇼핑 시스템 ‘뷰티 딜리버리’와 ‘뷰티 테이크아웃’ 서비스...

O2O 뷰티테이크아웃 뷰티딜리버리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2017년 04월 06일

‘코팩의 전설’, 돼지코팩이 물류 외친 사연은

CAST by 김정현 기자

돼지코팩. 다들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미팩토리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코팩’이라는 니치 시장을 선점했고, 돼지코팩이라는 제품을 시장에 알리는 데 성공했다. 사실 몇 년 전만 해도 코팩 시장은 그리 크지 ...

물류 마케팅 코팩 돼지코팩

2017년 04월 06일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