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글로비스, S-OIL과 1300억원 규모 원유장기운송계약 체결

by 엄지용 기자

2014년 11월 13일

[사진] 현대글로비스, S-OIL 원유 장기운송계약식

[사진 -서울 마포구 에쓰-오일 본사에서 열린 계약식에서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사장과 류열 에쓰-오일 수석 부사장이 서명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가 S-OIL주식회사(이하 ‘에쓰-오일’)와 1,300여 억 원 규모의 원유 장기운송계약을 맺었다.


현대글로비스는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에쓰-오일 본사에서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사장과 류열 에쓰-오일 수석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VLCC(초대형 원유선) 장기화물운송 계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이달부터 5년간 총 1,000만 톤의 원유를 중동에서 울산 온산항으로 수송하게 된다. 이를 위해 현대글로비스는 약 30만톤급 VLCC 1척을 투입해 연 7~8회 걸쳐 원유를 수송할 계획이다. 계약 기간 운임 총액은 약 1억 2,000만 달러(한화 약 1,315억 원)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현재 자동차 운반선과 벌크선을 포함해 총 80여척의 선대를 운영하며 글로벌 해운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경쟁하고 있다. 관련해서 현대글로비스 측 관계자는 "자사가 진취적으로 추진 중인 해운사업의 성장성과 재무적인 안정성을 에쓰-오일이 높게 평가해 계약을 맺을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계약식에 참가한 김경배 사장은 "완벽한 원유 운송을 통해 양사 간 굳건한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번 원유 장기운송계약을 발판으로 글로벌 에너지 시장의 신규 화주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