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빅데이터 분석 ‘직구의 위력’

by 김철민 편집장

2014년 05월 17일

빅데이터 분석 ‘직구의 위력’

“블랙프라이데이 판매 양호할 것…32인치 TV가 99달러”
“미국 최대 할인 시즌 블랙프라이데이 알뜰쇼핑법”
“블랙프라이데이 텐트족 등장” ....

지난해 말 국내 인터넷 포털 등 주요 뉴스섹션을 한참 동안 달궜던 아이템이 바로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이었다.
11월29일 하루에만 1883건의 기사가 쏟아질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미디어뿐만 아니라 블랙프라이데이를 전후로 국내 소비자들의 움직임 또한 심상치 않았다.


‘해외직구 방법’, ‘결제카드’, ‘할인율’ 등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에 전파되기 시작하면서 오픈마켓과 국내 유통업체들도 블랙프라이데이 개념을 도입한 세일을 선보이기도 했다.


빅데이터 분석업체인 타파크로스의 분석플랫폼 트렌드업(TrendUp, www.trendup.co.kr )을 통해 나타난 국내 해외직구 현상에 대한 이모저모를 살펴봤다.

※ PDF 전문보기 유료서비스(문의 이지영 대리, 02 3789 2018)

 

CLO_본문_5월-22 CLO_본문_5월-23














 



김철민 편집장

Beyond me(dia), Beyond logistics
김철민의 SCL리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