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홈플러스, 카톡 친구 ´미니쿠퍼´ 쏜다

by 콘텐츠본부

2014년 03월 16일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모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총 5억 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시가 3500만원 상당의 BMW 미니 클럽맨을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선착순 20만 명에게 온라인마트 2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냉장 갈비살 및 하우스밀감 20% 할인, 서울우유 4종 1+1 증정에 10% 추가할인 등 다양한 단독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모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하고, 1명을 추첨(4월 18일)해 최근 인기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 수지의 첫 차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BMW 미니 클럽맨을 증정한다.

회사 측은 대형마트 중심 고객인 여성들을 위한 혜택 마련을 위해 사전조사를 실시,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혜택을 마련했으며, 선호 차량 1위(32%)에 선정된 미니쿠퍼를 경품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대형마트가 SNS 고객을 대상으로 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고객 접점의 무게중심이 기존 오프라인 전단 및 데스크톱 기반 인터넷에서 모바일 및 SNS 채널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자사 온라인마트 내 모바일 매출비중은 4.1%에 불과했으나 올해 2월에는 5.8배로 늘어난 24%를 기록, 불과 1년 사이 온라인 소비자 넷 중 하나는 스마트폰으로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패턴이 안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 9월 런칭한 홈플러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경우 런칭 6개월 내 70만 친구를 확보하고, 전체 SNS 팬도 90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SNS 채널 고객 잡기가 마케팅의 화두로 자리잡고 있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속발전 가능한 쇼핑모델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