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물류인 네트워킹 플랫폼 ‘로지인’이 온다!

by 조민희 기자

2020년 12월 01일

 

비즈니스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용자 입장에서는 적절한 급여와 복지혜택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얻고자 하며, 구직자 또한 원하는 직종과 업무, 능력에 걸맞은 대우를 원한다. 그렇기 때문에 비즈니스에 있어 가장 어려운 것 또한 구인구직이다. 이는 물류산업 또한 마찬가지다.

 

‘로지인’은 물류시장 내 다양한 구인구직, 이직, 재취업, 직업교육 관련 정보와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는 물류인들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지난 12월 1일 베타버전을 론칭했다. 로지인 관계자를 통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Q1. 로지인은 어떤 플랫폼인가?

 

로지인은 로지스틱스와 인적 네트워크의 합성어로, 물류와 사람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로지인을 통하여 물류와 연관된 사람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만드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현재 로지인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가입자 및 이용자를 위한 각종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Q2. 사용자들이 로지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로지인은 물류와 관련된 다양한 뉴스, 채용, 교육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이용자의 프로필 과 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심분야를 파악해 개인 맞춤 정보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개인 의견, 노하우, 전문 지식 등을 공유할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Q3. 로지인의 향후 목표

 

‘물류 하면 로지인!’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와 커뮤니티로 찾아가도록 하겠다. 
물류산업 안팎을 연결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

 

최초의 ‘물류인 네트워킹 플랫폼’이 되기 위해

 

물류산업에서는 여전히 네트워킹 플랫폼이라는 개념이 낯설다. 그 어떤 산업보다도 산업 내 직종이 다양하고, 각각의 전문성이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앞으로 로지인이 물류인들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해본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