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DHL코리아, ‘녹색경영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

by 콘텐츠본부

2014년 10월 24일

[DHL 사진1] DHL코리아, 녹색경영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중앙)가 23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진행된 ‘2014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녹색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임직원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HL코리아는 친환경 기후보호 프로그램인 고그린(GoGreen)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3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진행된 ‘2014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녹색경영 부문 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 공동 주최하는 시상제도로 국내 우수 경영 사례를 발굴하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2002년 제정 된 ‘2014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은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DHL은 202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07년 대비 30% 개선한다는 실제 측정 가능한 목표를 수립하고 다양한 이산화탄소 감축 프로그램을 적용함으로써 2013년에 이미 목표를 달성 한 바 있다. DHL코리아는 모든 경영부문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량 측정 시스템을 갖추고 에너지 낭비적인 요소를 철저히 찾아내 줄여 왔다.

또한,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 업무시설 인프라와 노후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물론 산업 안전과 에코드라이브 교육, 인력 및 차량의 효율적인 업무 재배치 등 직원 대상 업무 운영 최적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그 결과 2009년부터 2014년 현재까지 배송박스 1개 기준으로 약 30% 이산화탄소 효율성 감축 효과를 이끌어냈다.

DHL 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친환경 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실천은 이제 기업에게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라며 “녹색경영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은 DHL이 환경과 기후보호를 그룹 전체의 핵심 가치로 여기고 임직원이 모두 함께 노력해 온 결과인 만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는 바이다”라고 전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