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코그리의 물류센터용 초평탄 노출콘크리트 바닥공법

by 콘텐츠본부

2014년 10월 12일

코그리

전 세계가 인정한 CoGri의 물류센터용 초평탄 노출콘크리트 바닥 공법

“내구성을 확보한 Jointless SFRC 노출콘크리트 바닥 솔루션"

홈플러스

▲국내 대표적인 글로벌 할인매장 전문기업 시공 사례

올해 12월 오픈 예정인 IKEA(이케아)광명점의 바닥시공업체로 선정되어 국내 산업용 바닥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코그리코리아가 장기적으로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는 Jointless SFRC Slab 공법을 국내에 적극 추천하고 있다. 코그리코리아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바닥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산업용바닥시장의 선도기업이다.

Jointless공법이란 바닥 시공 시 기존 업체들이 대부분 적용하고 있는 유도조인트 (Saw cut joint, 즉 기후 또는 수축, 압력에 의해 콘크리트가 변형될 경우 갈라짐을 방지하기 위해 바닥에 만든 조인트)를 배제함으로써, 지게차등의 장기적인 주행 시 파손될 수 있는 조인트를 원천적으로 제거한 공법이다.

또한 바닥균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콘크리트 보강재로 강섬유만을 사용한다. 유도조인트를 배제한 강섬유보강콘크리트 공법(이하 Jointless SFRC Slab)은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는 이미 일반화된 공법으로써, 국내에는 2008년에 최초로 인천‘일진전기’ 공장용 바닥에 적용되었다. 특히 연약지반의 대표적인 바닥공법인 파일지지슬라브(SRSOP)에 기존에 사용되던 콘크리트 보강재인 철근을 제거한 후 강섬유만을 사용함으로써, 슬라브 두께를 감소시켰으며 동시에 장기적인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본 공법이 적용된 국내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일진전기, 홈플러스, 아모레퍼시픽, 만도, Benz Korea등으로 대부분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바닥의 품질을 매우 중요시하는 업체들이다.코그리코리아는 고객의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바닥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Jointless SFRC Slab의 경우 설계/시공/사후보장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완성된 바닥에 대한 책임을 일원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은 설계에서 사후서비스까지 함께 공급받음으로써, 전체적인 공사비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코그리코리아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관리능력을 바탕으로 바닥공법의 혁신을 이룩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Website: www.cogrikorea.com

Facebook: www.facebook.com/cogrigroup

Youtube: www.youtube.com/cogrigroup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