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달려라 행복한 전동이’를 아시나요?

by 콘텐츠본부

2014년 09월 13일

전동휠체어 이동수리차량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그 중 CJ대한통운은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휠체어 이동 정비 및 세척 봉사를 하고 있다.

일명 ‘달려라 행복한 전동이’라는 프로그램 하에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와 손잡고 휠체어 이동 정비 및 세척, 살균 봉사를 하고 있다. 최근 프로그램이 지원한 휠체어 누적 수가 1천대를 넘었다.

휠체어는 이동이 불편한 지체 장애인들이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보조기기다. 하지만 휠체어로 움직이는 장애인들이 고장난 휠체어를 정비소까지 가져가는 일은 쉽지 않다.

CJ대한통운은 물류기업으로서 고유의 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이 같은 지체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알게 됐다. 이에 따라 지난 2012년 6월부터 ‘달려라 행복한 전동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CJ대한통운은 소형 발전기, 콤프레셔, 용접기와 살균세척을 위한 스팀세척기 등을 갖춘 휠체어 이동 정비 차량을 기증했다.

또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봉사활동으로 임직원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도 바뀌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그간 무심코 넘겼던 계단이나 문턱 등도 장애인의 이동과 연관시켜 생각하게 됐으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도 바뀌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