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진, IGDC(인천글로벌물류센터) 개장, 인천신항 연계한 항만물류 경쟁력 높인다

by 콘텐츠팀

2022년 10월 28일

 

- 항만물류 서비스 경쟁력 제고와 인천신항 활성화 위한 IGDC 개장

- 인천신항 컨테이너 물동량 확대 및 하역/운송/보관 연계한 글로벌 물류 서비스 구축

- 인천신항 이용 고객사 대상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및 HJIT와 연계한 서비스 제공

 

 

㈜한진이 항만물류 서비스의 경쟁력 제고와 인천신항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연수구 소재의 인천신항에 위치한 IGDC(Incheon Global Distribution Center, 인천글로벌물류센터)를 개장했다.

이를 위해 지난 27일 IGDC에서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과 IGDC 인천글로벌물류센터㈜ 류인관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진행했다.

IGDC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신항 컨테이너 물동량 수요를 확대하고 인천신항 내 하역/운송/보관을 연계한 글로벌 물류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년 9월 인천항만공사에서 주관한 인천신항 배후단지 1-1단계 입주기업 입찰에 동영해운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사업자로 선정되어 개장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한진은 지난해 11월에 동영해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IGDC 자금조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27일 개장한 IGDC는 7만 5,100m² 부지에 연면적 2만 6,563m², 각 지상 3층, 지상 2층의 창고동 2동 규모로 인천신항 배후단지에 입주한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형 거점 글로벌물류센터이다.

IGDC는 앞으로 인천신항을 이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및 HJIT(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진의 항만물류 서비스 경쟁력은 물론 글로벌 컨테이너 항만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신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IGDC 개장으로 항만물류 경쟁력을 높여 국내 기업에게 안정적인 항만물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출입 물류 지원에 앞장서는 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HJIT 등 우리회사가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연계한 글로벌 물류 사업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여 수출입 물류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2020년 인천항 최초로 단일 컨테이너터미널 연간 기준 100만TEU를 돌파한 인천신항 HJIT를 비롯하여 부산신항 HJNC, 평택항 PCTC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사로서 선사 및 고객사 모두 신규 부가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신규항로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해 국제무역항으로서 위상과 기업들의 물류 편의성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항만터미널 추가 선석 확보, 물류센터 인프라 확충, 육운·하역 장비 추가, IT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에 투자를 지속하여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