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로지스올, 물류 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한 ‘SCM 컨설턴트 아카데미’ 개최

by 콘텐츠팀

2022년 03월 22일

 

로지스올그룹이 직원들의 물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컨설턴트로 육성하기 위한 'SCM 컨설턴트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월 11일부터 21일까지 총 7일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SCM 컨설턴트 아카데미는 물류 전문 컨설턴트로서 SCM 전략 수립 및 프로젝트 리딩 능력, DX 신기술 도입 및 적용 기술 등을 함양하여 컨설팅 수행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로지스올은 컨설턴트 핵심역량 진단 체계에 따라 교육대상자로 선발된 직원 30명에 대해 컨설팅 기술, 통합적 지식, 사고방식 영역의 개인별 수준을 진단하고, 각 영역별 성숙도를 높여 전문 SCM 컨설턴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물류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컨설팅 방법론으로써 W&D 운영 프로세스, 물류센터 운영 효율화 및 운영 PI 수행 기법 등과 실무 스킬을 강화하는 컨설팅 보고서 작성 기법, 협상의 기술 등 다양한 강의들로 구성됐다. 또한 컨설팅 교육의 특수성 및 사업 연관성을 고려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실습 기반의 과정으로 기획됐다.

 

로지스올은 SCM 컨설턴트의 체계적 양성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베이직, 어드밴스드, 마스터 단계별로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컨설팅 기본 역량을 포함해 데이터 분석 및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데에 중점을 둔 베이직 과정으로, 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 다음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로지스올컨설팅앤엔지니어링 김무룡 그룹장은 "로지스올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것은 직원들의 전문성과 다양한 산업 현장의 운영 경험이 바탕"이라며 "앞으로도 전문화된 컨설턴트 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 및 시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