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국로지스풀, 물류센터 화재를 예방하는 안전소화기함 설치 확대

by 서종현기자

2021년 10월 25일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이 전동지게차 충전기에 의한 화재를 예방하는 안전소화기함 보급을 확대한다.

 

                                                <사진1. 한국로지스풀 물류센터 내 안전소화기함>

 

물류센터에서 사용되는 전동지게차 충전기는 습기와 분진에 취약하기 때문에 관리 부실 시 화재 발생 위험이 높다. 또한 충전선을 바닥에 방치하는 경우, 외부 손상에 의한 단선 및 발열이 발생해 화재로 이어지기 쉽다.

 

안전소화기함 내에 전동지게차 충전기를 설치하여 사용하면, 전동지게차 충전기에서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이 가능하다. 함 내부 온도가 72℃ 이상이 될 경우 열을 감지하여 소화 분말을 자동으로 분사한다. 연기 발생이 감지되면 경보음을 발생시켜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안전소화기함을 통해 전선 및 충전기 관리의 작업자 편의성 및 작업환경의 안전성을 개선하고, 물류센터 화재 예방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제조사별로 규격을 다르게 제작하던 충전기함을 표준화해 사용 현장 간의 호환성도 높였다.

 

한국로지스풀은 10월 내 모든 자사 물류센터에 안전소화기함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한국로지스풀 관계자는 “한국로지스풀은 국내 2,000여 고객사에 12,000대의 물류장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사의 안전과 물류 운영 효율을 높이는 일환으로 안전소화기함 보급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