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로지스올그룹, aT와 농산물 유통에서 ESG 실천 협력

by 고예찬 기자

2021년 10월 08일

로지스올그룹이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농산물 유통에서 ESG 경영 실천에 협력한다.

 

로지스올그룹 한국파렛트풀, 한국컨테이너풀, 한국풀네트웍이 aT와 지난 1일 서울 aT센터에서 ESG경영실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로지스올그룹 3개 계열사를 포함해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총 9개 기관이 참여했다. 자원 재활용 및 탄소 절감, 사회공헌기금조성 등 친환경 사회적 가치 공유를 위한 다양한 협력에 나선다.

 

협약 체결을 통해 로지스올그룹은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기부에 동참하게 된다. 협약기관들과 함께 풀이용료 일부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하여 취약계층에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한다는 구상이다.

 

물류기기 공동개발에도 참여한다. 국내 최대 풀회사로서 현재 물류기기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고 친환경 소재 물류기기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외 저탄소 친환경 경영 및 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한 탄소배출량 감소,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인 등에 참여한다.

 

로지스올 서용기 대표는 “로지스올그룹은 ‘공존공영’의 이념을 기반으로 RRPP 등 재사용 물류기기 개발, 물류 현장 개선 솔루션 보급 등 자체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왔다.”며, “물류업계의 사회적 기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이번 협력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은 산지 농산물 유통비용 절감 및 물류 효율성 제고를 목표로 농산물 출하시 파렛트, 플라스틱상자, 목재상자 등의 물류기기를 공동이용하여 출하하면 임차료의 40% (공영도매시장 출하시 60%)를 보조하는 사업이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