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롯데글로벌로지스, 준법·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동시 획득

by 신승윤 기자

2020년 11월 26일

▲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왼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KMR) 원장(오른쪽)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물류업계 최초로 준법 및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19600’과 ‘ISO 37001’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5일 오후 서울 중구 통일로 소재 본사에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 경영 시스템(ISO 19600) 및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ISO 37001)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서를 공식 수여 받았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 경영 시스템 분야 국제 표준이며, ‘ISO 37001’은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분야의 국제 인증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준법 경영 시스템인 ‘ISO 19600’을 올해 신규 획득하였고,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인 ‘ISO 37001’은 지난 2018년에 획득하고 올해 2차 사후 심사를 통해 새롭게 인증 받았다. 준법·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은 물류업계 최초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임직원의 업무 수행 시 공정거래, 반부패, 산업안전 등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도록 함으로써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회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법규와 회사의 규정을 숙지하고 일상 업무에서 이를 자연스럽게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약 1년에 걸쳐 준법·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구축을 준비해 리스크 파악 및 평가, 목표와 실행 계획 수립, 모니터링, 지속적 개선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실행해 왔다”며 “이번 동시 인증 획득을 계기로 법규 및 기업윤리 준수는 물론 사회적 책임까지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