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토교통부 주최 '2019 제5회 스마트물류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는 5년 이내 창업자(팀)이면 신청 가능하며,공모 범위는 물류기기, 서비스, 유통, 로봇 및 IoT등 스마트물류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논의를 통해 1차 서면 심사로 총 10팀 내외를 선정하고, 이들 대상으로 2차 발표심사를 통해 8팀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참가자(팀)역량, 혁신성, 성장성, 시장성, 파급효과 등을 평가하며 종합 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이를 위한 본선진출팀 발표는 11월 22(금), 목동에 위치한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진행 예정이다.
시상은 총 8개 팀으로 나누어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공하는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역 BI 입주 우선 고려, 멘토링 및 IR 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 사업 우선 지원, 중국 및 해외 진출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총 상금액이 전년도 보다 1000만 원 증가한 4000만 원 규모로 역대 최대이며, 수상 대상자도 8팀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천창조혁신센터는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하는 스마트물류 창업 공모전을 통해 유망 물류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여, 물류 창업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신청기간은 2019년 11월 8일(금)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032-458-5032 / syp@cce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