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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코리아, KTX특송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 시작

by 신승윤 기자

2019년 06월 25일

부릉 전국 물류망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 재고 및 비용 효율화

오송역, 전주역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 예정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코레일, 코레일네트웍스와 함께 ‘KTX특송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KTX특송 라스트마일 서비스’는 KTX특송을 통해 역에 배송된 상품을 도심 물류 거점인 부릉 스테이션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종적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다. 오송역과 전주역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하며, 추후 전국으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KTX특송은 KTX열차를 이용해 역에서 역까지 물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로, 전국 각지로 빠른 배송이 가능하나 고객이 직접 역사 내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퀵 배송을 추가로 이용하여 물품을 수령해야 했다.

 

이번 ‘KTX 특송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메쉬코리아는 전국 이륜차 물류망을 활용해 최종 목적지까지 배송을 신청한 고객에 한해 기존보다 저렴하게 상품을 배송할 계획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이사는 “철도 물류의 장점에 부릉 서비스가 더해져 고객 편의는 물론 배송 효율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촘촘한 도심 물류망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와 코레일, 코레일네트웍스는 지난해 ‘도심 물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철도 인프라 공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물류 서비스 개발 ▲도심물류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배송망 구축 ▲사용자 편의성 제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의 홍보 마케팅 및 영업활동 등으로 새로운 도심 물류 사업을 전개하는 데 협력하고 있다.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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