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DHL익스프레스, 홍콩 중앙 아시아 허브 확장한다

by 엄지용 기자

2017년 11월 15일

DHL익스프레스 글로벌 CEO 켄 알렌(우)과 홍콩 공항 공사CEO 프레드 램(좌)

 

DHL익스프레스가 홍콩 현지 시각 기준 14일에 3억 3,500만 유로(한화 약 4,400억원) 규모의 중앙 아시아 허브(Central Asia Hub)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확장으로 중앙 아시아 허브 누적 투자 금액은 5억 2,000만 유로에 달하며, 이는 DHL익스프레스의 아태지역 내 최대 투자 시설이다.

 

이번 확장으로 DHL 중앙 아시아 허브의 생산성과 처리물량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화물 처리 속도는 시간당 75,000건에서 125,000건으로 증가하며, 확장 후 최대치로 가동 시 연간 106만톤의 물량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기존 처리 물량 대비 50% 늘어난 규모로, 2004년 설립 당시 대비 6배 증가한 수준이다.

 

확장된 DHL 중앙 아시아 허브의 총 시설면적은 47,000 평방미터이며, 시설 내 총 520대의 CCTV를 설치해 최신 보안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품질관리센터(Quality Control Center, QCC)를 통해 실시간으로 비행상황을 모니터하여 항공편 취소 및 지연 등의 문제 발생 시 선제적 대응을 가능케 한다.

 

DHL익스프레스의 이번 투자는 아태지역의 높은 해외 무역 성장세가 바탕이 됐다. 실제로 DHL 중앙 아시아 허브는 지난 10년간 해마다 평균 12%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으며, 아태지역 전체 물량의 40%를 이곳에서 처리하고 있다.

 

켄 알렌(Ken Allen) DHL익스프레스 CEO는 “DHL은 글로벌 전자 상거래 및 아시아 역내 무역 시장 상승세에 맞춰 지속적으로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중앙 아시아 허브 확장은 단순한 생산성 개선이 아니라,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아태지역의 국제 무역 수요를 원활하게 할 것”이라 말했다. 

 

켄 리(Ken Lee) DHL익스프레스 아시아 태평양 CEO는 “중앙 아시아 허브는 아태지역 내 70개 게이트웨이를 연결하고, 상하이, 싱가포르, 방콕에 위치한 허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확장은 아태지역 전체 매출의 40%에 해당하는 아시아역 내 무역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DHL 중앙 아시아 허브는 DHL익스프레스의 3대 글로벌 허브 중 하나로, 아태지역 주요 도시 및 범주강 삼각주(Pan-Pearl River Delta, PPRD)를 4시간 이내에 연결할 수 있는 홍콩에 전략적으로 위치해 있다. 매일 800회 이상의 상용 항공편과 연결하고 있으며, 확장이 완공되는 시기는 2022년이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