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메쉬코리아, 일본 합작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진출 본격화

by 엄지용 기자

2017년 02월 02일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해외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2월 중 휴맥스와 손잡고 일본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한다고 2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부릉 TMS 패키지’를 판매하기 위해 일본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동시에 터키에서도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부릉 TMS 패키지’는 메쉬코리아의 자동 배차 솔루션 ‘부릉 엔진’을 기반으로 한 통합 물류관리 솔루션인 ‘부릉 TMS’를 PaaS(Platform as a Service, 서비스형 플랫폼)화하여 패키지의 형태로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이커머스 시장을 우선적으로 공략한 뒤 음식배달 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진입할 계획을 갖고 있다.

메쉬코리아에 따르면 일본과 터키 두 국가 모두 인구 밀도가 높고 도시 구조가 복잡해 서울과 유사한 지역적 환경 및 특성을 가져 메쉬코리아의 ‘부릉 TMS’를 도입하기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현지 사업 추진을 위한 거점으로 일본 내 합작법인 사무실을 마련해 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고, 터키를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을 예정이다.
 
메쉬코리아는 휴맥스와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향후 해외 시장에서 추가적인 투자자 모집 등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휴맥스는 1989년 설립된 국내 1세대 벤처기업으로, 전 세계 80여개국에 방송 및 통신장비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대부분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최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배송 서비스’가 꼽히는 만큼 이커머스 시장 내 배송 서비스의 질이 중요해졌다”며, “메쉬코리아가 국내 배송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해외에서도 특화된 핵심기술과 역량을 갖고 프리미엄 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라스트 마일 물류 포털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