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허니비즈-GS리테일 MOU 체결, 마이크로 물류로 1시간 배송시대 연다

by 엄지용 기자

2016년 09월 29일

 
허니비즈(띵동)가 28일 GS리테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허니비즈의 띵동 배송서비스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생활 서비스를 개발, 추진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띵동은 맛집배달, 온디맨드 생활 편의 서비스 대행 등 이륜차 기반 마이크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띵동은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해 상품 구색 충족 등 다수 오프라인 점포를 활용한 물류서비스 경쟁력을 키워나갈 전망이다.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 왓슨스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온라인 유통채널인 GS아이슈퍼를 운영중이다. GS리테일 역시 띵동의 배송서비스를 통해 기존 배송서비스를 진행하지 않던 GS25를 포함해 GS리테일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1시간 이내 물품 전달 및 시간지정 배송 등 다양한 형태의 배송 서비스로 제휴를 확장할 계획이다.
 
허니비즈 관계자는 “허니비즈와 GS리테일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며 “양사 모두 높아진 배송 효율성을 바탕으로 기존에 없던 높은 수준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