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코그리(CoGri)’ 물류센터 및 할인매장용 콘크리트 바닥공사의 대명사

by 콘텐츠본부

2015년 01월 25일

뉴레5



국내 건설시장의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과 함께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 회사로 알려진 산업용 노출콘크리트 바닥 공사 전문업체인 코그리코리아는 2014년도에도 대표적인 할인유통점인 이마트의 매장용 노출콘크리트 바닥의 대부분을 시공했다. 동시에 국내에 처음 상륙한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기업인 이케아(IKEA) 광명점의 주차장·매장 바닥을 성공적으로 시공함으로써, 국내의 대표적인 노출콘크리트 바닥시공업체임을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매장용 노출콘크리트 바닥은 일반 소비자의 접근성이 매우 높아 완성된 시공 품질에 대한 고객반응이 즉각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매우 민감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설계부터 시공까지 안정적인 품질수준에 대한 신뢰가 업체선정에 최우선 사항임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또한 코그리코리아는 국내에서 최초로 철근을 사용하지 않는 설계 및 시공법을 도입하였으며, 이러한 신기술을 바탕으로 2014년도에도 대형 물류센터의 바닥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코그리코리아의‘파일지지 슬라브 설계 및 공법’은 강섬유(Steel Fiber)만을 사용해 바닥에 균열을 제어하고 있으며, ‘Saw Cut’조인트를 제거해 장기적인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바닥 품질을 요구했다. ‘Jointless’슬라브에 대하여 코그리코리아에서 설계-시공-보증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건축주는 바닥품질에 대하여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책임을 일원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 고객으로 테스코(Tesco, 홈플러스(HomePlus), 벤츠 코리아(Benz Korea),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등이 있다.

이와 같이 2014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코그리코리아는 올해에도 지속적인 물류바닥시장의 혁신을 통하여 고객에게 고품질바닥을 제공하는‘Your Quality Flooring Partner’로써 시장의 포지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2015년에는 건축주의 요구를 이해한 후, 그에 적합한 바닥공법을 솔직한 정보를 통하여 제시하고 고객의 한정된 예산 및 공사기간내에 물류설비 사용에 적합한 바닥을 시공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초기단계에서의 건축주 및 설계사무소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코그리코리아는 영국 CoGri Group의 일원으로 1995년부터 국내에서 바닥전문기업으로 활동 중이며 국내 최초로 산업용 바닥품질 시방인 Technical Report 34 (일명 TR34)를 국내에 소개하였으며, 완성된 바닥에 대한 검수전문업체의 품질검수를 통하여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코그리코리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cogrikorea.com)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