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온라인 마트 황금 대목은 ‘목요일’

by 콘텐츠본부

2014년 03월 17일

옥션( www.auction.co.kr) 은 식품생필품 전문몰인 마트온 2주년을 맞아 판매데이터(2014년 1월1일~3월 13일)를 분석한 결과 목요일이 전체 거래량의 18.1%를 차지해 ?‘온라인 마트 쇼핑의 황금데이’ 로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이어 수요일(17.6%)과 월요일(17.5%), 화요일(15.4%)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주말은 주초에 비해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가 훨씬 적어 토요일(8.3%)은 거래가 가장 저조한 ‘쇼핑의 블랙데이’ 로 꼽혔고, 일요일도 11.0%에 불과했다. 이는 토ㆍ일요일 매출이 전체의 40%를 상회하는 백화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는 대조적이며 일반적인 온라인 제품의 대목이 수요일인 것과도 상이한 결과다.

프레젠테이션1

이런 경향은 맞벌이 가구와 주말 레저족의 증가로 식품과 생필품 중심인 마트 제품을 주말을 앞두고 구매하는 이용자들의 성향이 반영 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마트온의 경우 제품을 6시 이전 주문 시 하루 만에 받아 볼 수 있는 배송 편리함을 가지고 있어 다른 온라인 품목보다 대목 요일이 하루 늦춰진 것으로 풀이된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