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트레드링스, 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by 콘텐츠팀

2022년 03월 23일

- 화물 가시성 솔루션 ShipGo(쉽고) 이용 요금의 70% 정부 지원금 혜택

- 수요기업 위한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 40만원 추가 할인 혜택 제공

-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물류 업무 환경 구축에 적극 지원

 

 

국내 최대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 (대표이사 박민규, www.tradlinx.com)가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재택근무 분야의 수출입 물류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공급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화물 가시성 솔루션 ShipGo(쉽고) 이용료의 70%, 최대 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트레드링스는 ShipGo(쉽고)를 구매하는 중소 수출입 기업과 국제물류주선업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5%의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단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에 따라 재택근무를 희망하거나 고도화된 수출입 물류 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수요기업은 기업당 사용자 수와 관계없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다.

 

ShipGo(쉽고)는 빅데이터, AI를 기반으로 공급망 관리를 위한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해주는 솔루션이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온라인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어 벤처∙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비대면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수출입 화물의 B/L 번호만 등록하면 ▲전 세계 화물 및 선박의 실시간 위치 확인 ▲화물의 이동상황 자동 모니터링 ▲화물 딜레이 예측 ▲T/S 진행 상항 확인 등 공급망 관리를 위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대면 업무가 불가능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공급망 관리 업무를 중단 없이 수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P/O, 고객사별, 담당자별로 분류 및 선별할 수 있고, 여러 명이 동시에 접속해 화물 관리를 위한 협업도 가능하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글로벌 공급망의 불확실함이 장기화되면서 수출입 물류시장에도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이 필수가 되었다”며, “이번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비용 부담 없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비대면 물류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레드링스는 비대면 바우처 사업정보 확인 및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비대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신청, 바우처 활용 등에 대한 모든 가이드를 제공하는 무료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K-비대면 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레드링스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