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물류 ESG 전략 세미나’ 전경>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물류 ESG 전략 세미나’가 방역수칙에 따른 50인 좌석 제한이 무색할 정도로 관련 분야 참가자들이 몰려들어 북새통을 이뤘다.
‘물류 ESG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ESG 기반의 신(新)물류 패러다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고 물류전문미디어 씨엘오가 주관한 행사로 최근 메가트렌드로 부상한 ESG를 물류산업의 관점에서 조망하고 기업경영의 핵심과제로 당면한 ESG 이슈에 대한 기업들의 다양한 대응전략과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7일 오후 1시30분부터 진행된 첫 번째 세션에서는 ESG 개념과 방향성 제시, 물류산업 관점에서 집중해야할 명확한 ESG 비전과 목표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이뤄졌다.
두 번째 세션은 기업 연사들이 강단에 올라와 물류 및 유관 업계의 다양한 ESG 사업모델과 ESG 혁신, 구체적인 경험에 대한 사례를 풀어 놓아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백승봉 ‘물류와같이’ 사무국장은 "물류와같이는 물류의 힘을 믿는 개인과 기업, 기관 모두에게 열려있다." 며 "향후 L-ESG 리포트 발행, 물류기업 ESG 사업 지원 및 공동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라 말했다.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물류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물류산업에 특화된 Logistics-ESG의 가치정립을 위해 물류전문미디어 씨엘오의 주도로 2021년 창립된 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