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산업정책연구원(IPS) 제2기 ESG 경영 최고위 과정 개설

by 서종현기자

2021년 10월 05일

- 산업정책연구원(IPS) 제2기 ESG 경영 최고위 과정 개설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은 전문성있는 ESG 경영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 7월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을 갖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제1기 ESG 경영 최고위 과정을 성황리에 완료하였으며, 더욱 보강된 컨텐츠로 오는 10월 7일 제2기 과정을 개원한다. 

 

산업정책연구원은 2002년부터 윤리 및 지속가능경영 정책개발 및 연구를 선도해왔으며, ‘윤경ESG포럼’을 운영하여 기업, 정부, 학계, 언론계, 시민단체를 포함한 다양한 회원사들과 한국의 윤리경영 확산과 기업의 지속가능성 경쟁력을 이끌어가고 있다. 

 

ESG 경영 최고위 과정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ESG연구센터와 스위스 프랭클린 대학교의 테일러 연구소와 함께 ESG 관련 정보의 홍수 속에서 경영자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선택하여 수립한 과정으로 ESG에 대한 세계적인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한다.

 

강의는 강연 및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조동성 IPS 이사장을 비롯해 원종현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 위원장, 이광욱 법무법인 화우 변호사,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민희경 CJ제일제당 부사장 등 ESG 관련 글로벌 기업 관계자, 변호사, 회계사 등이 함께 한다.

 

ESG는 최근 국내외 투자사에서 투자 지표로 적극 활용 중이다. 미국 3대 신용평가사(무디스, S&P, 피치)가 투자를 위한 주요 지표로 삼고 있으며, 한국거래소에서도 ESG 정보 공개 가이던스를 제작 배포하여 앞으로 투자 지표로서의 ESG 영향력은 점차 높아질 전망이다.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도 ESG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ESG 관련 발언을 이어가며 대비하고 있다.

 

본 과정 제2기 일정은 2021년 10월 7일(목)부터 2021년 12월 9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2강연으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으며, ESG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ESG 핵심 이슈와 동향

▲리스크 매니지먼트와 전략적 의사결정

▲ESG 이행과 공시를 위한 글로벌 표준 습득

▲ESG 경영 추진 및 사업개발 사례 연구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