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12월 21일 '로지스타 커리어 페스타 2019' 개최

물류 산업 커리어 페스티벌

by 콘텐츠본부

2019년 12월 20일

{신청링크 바로가기}

 

물류 산업 커리어 빌딩 위한 ‘로지스타 커리어 페스타’ 개최

오는 12월 21일 ‘로지스타 커리어 페스타(Logistar Career Festa.)가 강남 드림플러스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물류 전문 미디어 CLO 주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으로의 진출, 그리고 물류인으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모두를 위한 토크 콘서트 기반의 축제다.

물류 및 유관업계로의 커리어를 설계하고 있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산업 내 커리어 점프를 희망하는 현직자, 물류산업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희망하는 타 산업 종사자, 물류업계로의 취업을 준비 중인 전공자를 포함해 업계 인사들의 커리어 빌딩 과정에 대해 폭넓은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내 링크(https://www.onoffmix.com/event/201923) 및 이메일 문의(info@clomag.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섹션별 강연 소개--

 

1. LG CNS

- Total Logistics Solution Provider, IT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 물류를 가능케 하는 LG CN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LG CNS의 스마트 물류사업 담당자로서 물류 자동화의 최신 트렌드를 이야기합니다. 또한 LG CNS 스마트물류사업팀의 다양한 사업영역과 함께 구성원들이 맡고 있는 실질적인 직무와 역할에 대해 소개합니다.

 

2. SF EXPRESS

- 중국 국가우편국(SPB)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특송 택배 물량은 무려 500억 개 이상의 경이로운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IT기술과 함께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중국 물류의 선두주자 SF EXPRESS를 소개하고 SFer(인재상)과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3. 롯데글로벌로지스

- Global Top-Tier Logistics Company 롯데글로벌로지스. 연사가 지금까지 맡아온 직무 및 프로젝트에 관하여, 그 안에서의 다양한 성공과 실패 사례를 이야기합니다. 이 외에도 물류라는 이름 아래 물류 회사 내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업무 분야를 소개함으로써 ‘물류 회사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그리고 ‘조직 내에서 조직원들에게 필요한 소양은 무엇인지’에 대한 연사의 생각을 말씀드립니다.

 

4.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물류전공 과장과 대리가 알려주는 공기업 Story. 업계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KOTRA의 연사 2人이 각각 ‘생생한 물류 Career 개발과정과 이직 스토리’, ‘각박한 취준시장에서 물류학도로 살아남기’를 주제로 이야기합니다.

 

5. 정성일 관세사_정운관세법인

- 수출입 통관의 전문가! 관세사를 소개합니다. 통관 시에 정확한 방법으로 세금을 계산하고 적법하게 세관 신고를 대행하는 사람을 관세사라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FTA(Free Trade Agreement. 자유무역협정)를 활용하기 위해 수출자가 원산지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도록, 그리고 수입자가 수입 시 관세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조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수출입 통관의 개념과 FTA 시대 관세사의 역할 이해, 관세사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6. 로지스올

- ''디지털변혁의 시대, 로보틱스의 눈으로 바라본 물류의 일.'' 날로 거세지고 있는 디지털변혁의 중심에 선 물류산업은 로보틱스,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공유경제 등 기술 및 사회경제환경 변화에 따라 서비스 형태와 운영측면에서 근본적인 구조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선도기업들이 로보틱스 기술을 물류현장에 본격 접목하기 시작하면서 산업 속성도 노동집약 산업에서 자본집약, 장치산업으로 변모해나가고 있습니다. 바로 이 모멘텀에서 우리 물류인들이 새롭게 개척해야할 ''물류의 일''이 무엇인지를 로봇상용화 트렌드에 기반하여 함께 생각해 봅니다.

 

7. 이준봉 매니저_닥터키친

- 현장을 데이터로 보는 능력. 인하대학교 아태물류학부를 졸업한 연사는 식품제조 스타트업 닥터키친에 전략 기획팀으로 입사하였습니다. 제조현장에서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설립,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후 현장 피드백 적용 등의 오퍼레이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데이터 분석 커뮤니티 ‘Data Room(데분방)’의 부관리자이기도 합니다. 물류를 전공한 물류학도가 어떻게 데이터 분석의 영역에 발을 들이게 되었는지, 현장에서의 데이터의 중요성과 이에 따른 여러 고민, 물류 영역에서 데이터 관련 커리어의 향후 전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8. DHL Supply Chain Korea

- 계약물류 전문가로 성장하는 길, DHL. DHL Supply Chain Korea(DSC) 내 Business Development에 속한 연사는 계약물류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DHL에 대한 소개와 계약물류 사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또한 DSC 조직 구성 및 각 부문별로 맡고있는 구체적인 업무에 대해, 그리고 전문 역량 증대를 위해 DSC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HR Grow fast program for young talent’에 대해 소개합니다.

 

9. 신세계DF

- 면세업의 ‘신세계’를 열어가고 있는 신세계 면세점. 신세계디에프와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 대하여, 그리고 회사 전반에서의 직무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연사가 업계에 들어오기까지의 이력과 경험, 에피소드에 대해 전달하고 특히 인터넷면세점에서의 다양한 Career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0. 박찬재 대표_두손컴퍼니

- 고객사에 최적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손컴퍼니. 물류 스타트업에서 직접 일하면서 느끼는, 스타트업의 목표와 조직문화는 어떤것인지 이야기합니다. 사회적 기업 두손컴퍼니를 창업한 과정과 물류학도로써 스타트업에 도전한다면 알아야 할 것에 대해 전달합니다.

 

11.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IPA) 기획조정실장으로서 인천항만공사의 소개 및 취업전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물류인이라면 알아야할 인천항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부터 인천항만공사의 비전, 전략, 역할, 주요사업 및 조직체계와 조직 내의 여러 직무에 대해 소개합니다. 또한 공기업의 관리자로서 바라본 실질적인 취업 Tip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2. 농협물류

- 잘 갖춰진 전국 단위의 물류 네트워크와 인프라, 물류 전 분야에 대한 최적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협물류. 상온, 저온, 농산물, 농자재, 사료 물류와 같이 일반적으로 인지하고 있는 농협물류의 영역과 더불어 금융물류, 문서보관, 국제물류, 택배 등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농협물류의 사업영역에 대해 소개합니다.

 

{신청링크 바로가기}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