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인명사전' 첫 이름 올린 국내 물류전문언론인
본지 김철민 편집국장(겸 대표, 사진)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도 판에 등재됐다. 김 국장의 세계인명사전 등재는 국내 물류분야 언론인 중 최초다. 마르퀴즈 후즈후에 따르면 김 국장은 국내외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로 창간 6주년을 맞이하는 CLO는 ‘물류로 보는 세상’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김 국장이 2011년 물류전문 1인 미디어로 시작한 국내 유일의 SCL(Supply Chain Logistics) 전문매체다. CLO는 물류뿐만 아니라 제조부터 유통, 그리고 최종 소비자까지 공급망 전반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들을 ‘물류’라는 프레임을 통해 기사화하고 있다.
김 국장은 “물류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이종산업과 융합되는 시대의 흐름을 읽고, 새로운 것을 발견해온 것이 CLO의 원동력이었다. 무엇보다 CLO의 콘텐츠를 지지해준 유통, 제조, IT, 물류 등 산업경계를 막론한 수많은 업계 독자들의 성원이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물류라는 프레임을 통해 시대 흐름에 맞춘 인사이트를 통해 대한민국 물류인의 위상 제고와 집단지성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