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랩, 카고매니저-티맵 연동해 화물운송 전용 네이게이션 서비스 제공
운송경로, 화물 상하차 예상시간 제공해 화물 가시성 확보 기대
㈜로지스랩(www.logislab.com)이 국내 1위 통신사 SK텔레콤의 티맵(T map)을 활용한 화물운송 전용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로지스랩은 자사의 화물운송 통합운영 솔루션인 카고매니저에 티맵을 연동하여 화물운송에 최적화된 운송경로와 상하차 예상시간 등을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1위 모바일 네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의 실시간 교통정보와 다중 경유지 경로탐색 등 다양한 기능과 방대한 운행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경로제공 △화물 상하차 예상시간 공유 △상호 필요 자료 및 정보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 서비스는 카고매니저가 처리하는 하루 2000여 건의 운송거래에 대해 7월부터 우선 적용된 상태다.
김인석 로지스랩 대표는 “티맵의 실시간 교통 데이터와 최적경로 기술은 화물운송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이는데 유용할 것”이며, “화물운송 사업자들뿐 아니라, 화물차 기사님들과 화주들이 실시간 운행 정보를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물류의 가시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지스랩은 자체 화물운송 통합관리 솔루션인 ‘카고매니저’와 운송 핀테크 솔루션인 ‘카고페이’, 기사용 앱인 ‘카고매니저 드라이버’를 개발, 운영 중이며 월 평균 4만건 이상의 화물운송 정보를 처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