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CJ대한통운, 인도네시아 대형 물류센터 인수‥동남아 사업 확대

by 김정현 기자

2016년 11월 02일

 

CJ대한통운물류센터

CJ대한통운이 2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인근 베카시 공단 내에 위치한 대형 물류센터를 285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 물류센터는 부지면적 1만 3천평, 물류센터가 9천평 규모로 센터 자체 면적은 축구장 4배 규모보다 큰 대형 물류센터다. 물류센터는 베카시 공단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소비처인 자카르타와 1시간 거리에 인접해 있다. 베카시 공단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 등 3천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어 물류 잠재 수요가 높으며, 국제공항, 항만과 2시간 내 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물류센터의 입지로는 최적으로 평가된다. 

 

CJ대한통운은 대형 자가 물류센터 확보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 글로벌 다국적 기업들의 물량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경쟁력 있는 자가 인프라를 통해 전략적인 영업 역시 더욱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현재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 총 8개 국가에 22개 거점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물류거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탑 5 물류기업 도약을 위해 M&A, 지분인수 등 성장전략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정현 기자

Work hard, have fun, make a difference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